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, 외국인근로자 무료 치과 진료
페이지 정보
작성자 천안외국인지원센터 작성일14-08-10 17:52 조회1,886회 댓글0건본문
○ 천안외국인력지원센터(센터장 김준수)에서는 8월 10일(일) 오후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의료진을 센터로 초청,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치과진료를 실시하였다.
○ 진료에 나선 단국대 치과대학 기독교동아리는 베트남, 네팔, 캄보디아등 총 64명의 외국인근로자에게 발치, 충치치료, 스케일링 등 다양한 치과 진료를 제공하였다.
○ 특히, 이날 진료 현장에서 실시된 스케일링은 진료 시작 1시간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외국인 근로자들로부터 폴발적인 인기를 얻었다.
○ 베트남출신 근로자는 치아에 문제 있어도 산업현장에서 일하느랴 병원에 갈 시간이 없을 뿐 만 아니라 경제적 여유도 없어 계속 미루어 왔던 치과 치료를 이번에 무료로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.
○ 김준수 센터장은 앞으로도 외국인근로자들이 한국의 일터에서 일하는 동안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